청년고용정책 설명회도 개최

류정숙 산학협력처장(왼쪽)과 이한수 지청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류정숙 산학협력처장(왼쪽)과 이한수 지청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5일 공산관에서 충주지방고용노동청(지청장 이한수)과 청년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원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청년취업지원 필요성에 공감하고 강동대학교 학생에 대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공동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주요 협약내용은 강동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청년고용정책과 사업 및 구인기업의 채용에 대한 정보 제공 △대학생 기업탐방 및 취업특강 지원 △청년고용정책 및 사업을 적극 활용을 위한 안내 △구직자 추천, 면접동행 제공 등이다.

협약 체결 후에는 교원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설명회를 가졌으며, 이번 설명회는 음성센터, 충주센터, 음성상공회의소, 고용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통해 실시됐다.

청년고용정책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청년취업지원정책, 온라인 청년센터 및 청년 워크넷 활용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으로 이를 통해 학생 취업지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한수 지청장은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향후 두 기관이 보다 폭넓은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류정숙 강동대학교 산학협력처장·취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 취업지원에 많은 역할을 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교수님들이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지도에 공감대를 형성해 실질적인 취업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