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재 총장 “장애학생들 불편함 없도록”

김선재 총장이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토크 콘서트를 개최,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개선을 약속했다.
김선재 총장이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토크 콘서트를 개최,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개선을 약속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는 ‘장애주간’을 맞아 16일 대회의실에서 장애 학생들의 캠퍼스 내 개선할 점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김선재 총장을 비롯해 강호정 학생인재개발처장, 이준원 학생인재개발처 부처장, 정지웅 복지신학과 교수와 장애 학생‧도우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배재대에는 현재 총 22명의 장애 학생이 재학 중이다.

장애 학생들은 시설, 출석 인정방법 개선 등 대학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의견을 건의했다. 학생들은 학과가 위치한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이동에 제약이 있다거나 장애인용 화장실 개선해달라는 요청을 전했다. 또 비장애 학생들의 장애 감수성을 향상시킬 교육도 시행해달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모든 학생들을 친아들‧딸처럼 생각해 단 한 점의 불편함도 없도록 하고 싶은 게 총장의 마음”이라며 “시설 개선은 관련 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하나씩 고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장애 인식 증진을 위해 내달 ‘장애 감수성 증진의 날’을 개최해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비장애 학생들과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장애 학생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총학생회도 나설 예정이다. 배재대 총학생회는 내달 15~17일 개최되는 ‘연자골 대동제’에 장애 학생석을 마련해 공연 관람 등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