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가 21일 개교 65주년을 맞아 2019 인하대 총장배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인하대가 21일 개교 65주년을 맞아 2019 인하대 총장배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하대학교(총장‧조명우)는 21일 인하대 운동장에서 개교 65주년을 맞아 ‘2019 인하대 총장배 유소년 축구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인천유나이티드 아카데미 미추홀지부 축구단 7세~13세 유소년 선수들이 참가한다. 모두 72개 팀 600명이 승부를 겨룬다. 각 팀 별로 7명 씩 출전하고 시합은 전‧후반 모두 12분 동안 진행된다.

조별 리그를 거쳐 본선에 오른 팀은 한 판으로 우승 팀을 가르며 각 학년 최우수 선수에게는 총장상이 주어진다.

이날 행사는 축구대회 관람을 위해 학교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인하대는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유소년 팀이 참가하는 대회로 확대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유소년 축구대회에서 전국 규모의 대회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조명우 총장은 “총장배 유소년 축구 대회가 인천 유소년 축구 선수들에게 자신들의 재능을 펼쳐 보일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천 지역 유소년 축구가 성장하는 데 인하대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