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와 지역기업이 공동으로 중기부 R&D 사업 신청 및 프로젝트 수행

중기부 R&D 사업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My SANDAY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컨설팅을 받고 있다.
중기부 R&D 사업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My SANDAY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컨설팅을 받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17일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제3회 My SANDAY(University-Industry Matching Day)’를 개최했다.

My SANDAY는 대구한의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센터장 정현아)가 주관하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에 지원하는 교원과 기업대표들을 초청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는 자리이다.

대구한의대 교수와 지역기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중기부 R&D 사업에 지원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의 박동일・이종규 전문위원은 사업을 신청하는 교원과 기업대표들을 대상으로 2019 콜라보 R&D 사업계획서와 혁신형디딤돌창업성장 과제, 공정품질기술개발사업, 기술이전 등에 대해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박재훈 화장품공학부 교수와 지엘컴퍼니 △황세진 미술치료학과 교수와 엄지영지버섯이야기 △정지욱 화장품공학부 교수와 가람오브네이처 △(주)비쎌 등이 참여해 일대일 멘토링을 받았다.

대구한의대 관계자는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친화형 R&D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이전하는 등 지속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