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희 가천대 교수,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수상
안은희 가천대 교수,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2년 연속 등재
안은희 가천대 교수
안은희 가천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안은희 실내건축학과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안 교수는 수상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이름을 올렸다. 안 교수는 가천대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모두 받았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된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으로 정치·경제·사회·종교·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 여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안 교수는 2017년과 2018년 연달아 A&HCI 등급의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자신의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8년 Space & Culture 저널에 ‘The House: An Architectural Search for Levinasian Hospitality’ 논문을 발표해 가장 내밀한 사적 영역으로 여겨지는 현대의 집이라는 공간에서 타자들에 대한 환대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논문은 건축 공간을 인문·철학적 통찰로 심도 깊게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 교수는 이와 함께 실내건축학과 내 나눔봉사 소학회 ‘나누다’ 학생들을 지도해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 2016년 상대원동 어린이도서관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차례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