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2년 연속 등재

안은희 가천대 교수
안은희 가천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안은희 실내건축학과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가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안 교수는 수상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이름을 올렸다. 안 교수는 가천대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모두 받았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된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으로 정치·경제·사회·종교·과학·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 여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안 교수는 2017년과 2018년 연달아 A&HCI 등급의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자신의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8년 Space & Culture 저널에 ‘The House: An Architectural Search for Levinasian Hospitality’ 논문을 발표해 가장 내밀한 사적 영역으로 여겨지는 현대의 집이라는 공간에서 타자들에 대한 환대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논문은 건축 공간을 인문·철학적 통찰로 심도 깊게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 교수는 이와 함께 실내건축학과 내 나눔봉사 소학회 ‘나누다’ 학생들을 지도해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 2016년 상대원동 어린이도서관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차례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