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와 ㈜KS광학과의 산학협력 협약식.
청암대학교와 ㈜KS광학과의 산학협력 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와 ㈜KS광학(대표이사 김근식)은 19일 (주)KS광학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의해 양 기관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과 산학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상호간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했다. 특히,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시광학연구소(소장 박성종교수)와 ㈜KS광학 부설연구소(소장 권오준)는 ㈜KS광학이 보유하고 있는 내충격성이 우수하면서 경량인 폴리우레탄계 수지 합성기술 등을 바탕으로 다기능 고굴절 시력보정용 안경렌즈를 비롯한 전투용 기능성 안경렌즈, 산업안전용 안경렌즈 등을 공동개발하기로 했다.

(주)KS광학은 첨단 정밀화학과 기능성 소재 등을 연구개발하고 제조하는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렌즈 제조사인 일본 H사, 미국 P사, 중국 HV사와 비밀유지협약(NDA)을 맺고 기능성 원재료를 공급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서형원 총장은 “안경광학 렌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축적 보유한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 필요한 우수한 안경사를 양성할 것"이라며 ”전문대학혁신지원 사업과 전라남도 취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산업체 현장에 특성화된 교육환경 구축과 임상실습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