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스완슨(eric swanson) IHG 총지배인이 한남대에서 특강을 펼쳤다.
에릭 스완슨(eric swanson) IHG 총지배인이 한남대에서 특강을 펼쳤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컨벤션호텔경영학과가 23일 IHG(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Korea) 호텔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HG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IHG은 2016년부터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분포돼 있는 IHG 호텔과 지역학교, 교육기관 등과 공동 호텔리어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IHG 아카데미 총지배인이 한남대에서 현장 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아카데미 프로그램 맞춤과정을 설계해 5~6월에 진행한다.

또 강의가 마무리되면 7~8월 국내 8개 호텔을 대상으로 실습과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남대에서 참여한 실습·교육 이수자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하는 한편 아카이브 경력관리에 등록을 하게 된다.

원유석 컨벤션호텔경영학과 교수는 “세계 유명 그룹과 공동으로 전문적이고 세계적인 호텔 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이 글로벌 호텔 시스템을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진정한 호텔 리더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