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팅게일 선서식.
나이팅게일 선서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경주대(총장직무대행 김규호) 간호학과는 19일 대학 공학관 강당에서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교양과 전공기초, 전공이론 교과목을 이수한 후 임상실습에 앞서 치르게 되는 의식이다. 간호학과 학생들은 선배 나이팅게일(4학년 양아름)로부터 촛불을 이어받고 나이팅게일 선서문을 낭독하면서 간호윤리와 간호원칙을 지키며 대상자에 대한 배려와 봉사, 그리고 사랑의 삶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김규호 총장직무대행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이현숙 경주시간호사회장이 축사를 했다. 안규자 (전)경주시간호사회장, 채선옥 서라벌대학과장, 박주현 서라벌대교수, 윤명숙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간호팀장, 성현진 경주시보건소 팀장, 정서영 학부모대표를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등 250여 명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주대 간호학과는 현재까지 7회 졸업생 총 270명을 배출하였으며,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9년 2월 졸업생 48명을 기준으로 강북삼성병원, 세브란스병원, 순천향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백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울산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병원 등 대학병원에만 29명이 취업을 하고, 2명은 군복무를 대체하는 간호장교, 나머지 졸업생들은 서울, 경기와 경상도 지역의 종합병원에 취업을 해 간호사의 길을 걷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