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대구 남구청과 후진학 인력양성 협약체결
영남이공대학교, 대구 남구청과 후진학 인력양성 협약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훈 총장 (오른쪽)과 조재구 청장이 후진학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박재훈 총장 (오른쪽)과 조재구 청장이 후진학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23일 대학 본관 9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과 후진학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재구 남구청장과 자치행정국장, 교육홍보과장, 영남이공대학교는 박재훈 총장과 교무위원, 평생교육원장 등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학교와 남구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구지역 어르신을 위한 평생교육 부문, 경력단절여성ㆍ다문화가정ㆍ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한 직업 교육 프로그램 부문, 남구지역의 자영업자ㆍ소상공인ㆍ재직자를 위한 맞춤형 실무교육 부문 등에서 상호 협력하고 더 나아가 남구지역 주민을 위한 ‘지역 교육 거점센터’ 역할까지 확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인구 감소와 젊은 청년 이탈 등으로 지역 사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남구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젊은 인재를 키워내는 지역의 명문 대학교와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영남이공대학교와의 협력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준비 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박재훈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역에 기반을 둔 대학으로서 항상 지역과 지역민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노력하고 남구청과 함께 고민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남구지역의 특성과 주민 요구를 잘 파악해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