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은경 서울학습관장과 유정임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이 현판식을 ,
윤은경 서울학습관장(오른쪽)과 유정임 동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이 현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현판 제작 및 수여는 최소 2년(연 2회) 이상 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 추진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에 따라 24일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윤은경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장, 유정인 동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 정영식 평생교육학원관리팀장, 정정석 평생교육시설담당 주무관, 김혜진 평생교육건강과 평생교육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17년 5월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평생교육 후원기관과의 아름다운 약속’을 체결(MOU)해 학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심리상태 알기, 가족 간 이해와 소통을 위한 대화 방법, 자녀의 인성지도 및 미술을 통한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세대 간 관계를 증진하고 실질적인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 학습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윤은경 관장은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는 서울학습관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진정한 자아를 찾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공동체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사회에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