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건양사이버대- 충남도립대학교와 3자간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 건양사이버대- 충남도립대학교와 3자간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간 교육 연구, 학생 교류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등 추진
건양대-건양사이버대-충남도립대학교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건양대-건양사이버대-충남도립대학교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는 건양사이버대, 충남도립대학교와 24일 대전 건양사이버대학교 2층 어니스트홀에서 ‘3자 간 업무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충남도립대학교에서 허재영 총장, 양석진 기획홍보처장, 양승일 취업지원처장, 이두형 사무국장, 오세준 기획홍보과장이 참석하고, 건양대는 이원묵 총장, 이철성 부총장, 주운현 교무처장, 홍영기 취업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건양사이버대에서는 김용덕 ㆍ이진경 부총장, 임구원 입학홍보처장 등이 참석해 대학 간 학생교류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을 약속했다.

협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세 대학은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상호 협력 △학생 교류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신ㆍ편입생 모집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충남도립대학교 재학생들은 도서관 자료와 동영상 강의 체험 등 건양대와 건양사이버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등 교육 기회가 확대되며, 충남도립대학교 졸업생이 건양사이버대 3학년 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및 2년간 수업료 30%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건양대 편입학 시에도 입학금의 일정 부분이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원묵 건양대 총장은 “교육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시기에 대학 간 협력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대학의 정체성은 지역 사회에 어떻게 기여하느냐로 결정되는 만큼 이 자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 사회를 위한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경직된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청년들이 보다 많은 교육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학 간 담을 허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대학 간 노력이 청년들 스스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대학의 시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