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1학년 A-1반 학생들이 29일 김태경교수의 교양필수 과목인 ‘인성과 리더십’ 수업시간에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손편지를 쓰고 있다.
유아교육과 1학년 A-1반 학생들이 29일 김태경교수의 교양필수 과목인 ‘인성과 리더십’ 수업시간에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손편지를 썼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학생들의 아날로그적 감성과 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해 5월 한달 동안 ‘고마운 분에게 감사 손편지를’ 쓰는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 행사는 교양필수 과목인 ‘인성과 리더십’ 수업시간을 활용, 1학년 전체 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편지 쓰는 대상은 부모님, 선생님 등 평소 생활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픈 분들이다.

수성대학교 유아교육과 1학년 A-1반 학생 40명은 29일 교양필수인 ‘인성과 리더십’ 수업시간에 고마운 분에게 감사 손편지를 썼다. 유아교육과 1학년 방다슬학생은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지만 항상 마음뿐이었는데, 수업시간을 활용해 손편지로 그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수업을 담당한 김태경 교수는 “감사 손편지 쓰기는 우리 학생들이 주위와 소통하며 따뜻한 아날로그적 감성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하게 됐다”며 자신도 학생들과 함께 부모님께 감사 손편지를 썼다고 말했다.

또 지난 25일 감사 편지를 쓴 호텔조리과 한 학생은 “말썽꾸러기인 제가 선생님들 덕분에 대학을 진학할 수 있어 감사하다. 학교에 인사드리러 가겠다”며 고교 은사 모두에게 감사편지를 쓰기도 했다.

간호학과 1학년 171명도 다음 주 수업시간을 이용해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 손편지를!’ 행사에 동참하는 등 학과마다 ‘인성과 리더십’ 수업시간을 활용해 감사 손편지를 써서 보낼 계획이다.

수성대학교는 이 행사를 위해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특별히 제작, 학생들에게 배포하는 한편 작성된 편지는 대학본부가 일괄 수거, 발송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감사 손편지 쓰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경력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하는 한편 대학 페이스북에 ‘손편지 인증샷’을 올리면 커피 기프트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