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전형 방향 및 동국대 심층 전형 안내
영남권(창원), 충청권(천안), 수도권(서울) 등 총 3회 실시

동국대 전경.
동국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는 학생부종합전형 학부모 연수 프로그램 ‘Dream Seminar’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중·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입시와 관련된 교육환경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정보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Dream Seminar는 영남권(창원)과 충청권(천안), 수도권(서울) 등 총 3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대학이 직접 해당지역을 방문해 대학입시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대입전형의 방향 △동국대 심층 전형 안내 △2019학년도 입학생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수도권의 경우 2일 간 집중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효과적인 대비방안을 안내한다. 1일차 프로그램은 △미래인재를 키우는 부모 특강 △대입전형의 방향 △2019학년도 입학생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돼 있고, 2일차에는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이해 특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입학사정관과의 1대1상담으로 짜여져 있다.

참가신청은 영남권과 충남권은 이달 30일 오전 11시부터, 수도권은 5월 16일 오전 11시부터,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dongguk.edu)를 통해 가능하다. 영남권과 충남권은 각각 100명, 수도권은 200명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참가 대상자에게는 신청 마감 이후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이번 Dream Seminar는 고등학교 3학년 학부모님들뿐만 아니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대입을 준비하고자 하는 모든 학부모님들께 열려있다”며 “일방향적 입학설명회가 아닌 다양한 특강,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입체적 접근을 가능하도록 하고, 대학과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