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연수생' 모집

코리아텍 산학협력관 전경
코리아텍 산학협력관 전경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산학협력단이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의 취업 지원에 앞장선다.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지원한다.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전문기술교육과 기업현장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활로를 열어주는 것이 목적. 

모집기간은 17일까지다. 모집인원은 50명. 지원 자격은 만 34세 이하 이공계 졸업자(전문대학 이상) 가운데 미취업자다. 여성, 장애인, 장기실업자,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이 우선 선발된다.

올해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다. 단 정부 부처 실업대책 사업 참여자, 대학원 재학자, 실업급여(구직수당·재취업활동지원금 등) 수급자,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연수수당 1회 이상 수급자 등은 제외된다.

연수과정은 전문연수(4개월)와 기업연수(2개월)로 구분, 27일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전문연수에서는 △전문분야 이론·실습교육 △기본 직무소양교육 △기초 이론 교육 등이 실시되고, 기업연수에서는 기업체 업무 체험 교육이 실시된다. 연수생들에게는 전문연수의 경우 월 40만원, 기업연수의 경우 월 70만원이 지급된다. 교육비와 교재비는 전액 국비 지원이다.

이규만 산학협력단장은 "기업체 실무교육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 등을 연수생들에게 전수, 현장실무능력과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2004년부터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을 통해 매년 취업률 75%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 코리아텍 산학협력단 홈페이지(sandan.koreatech.ac.kr)
문의) 041-521-8178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