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교내 LG-POSCO경영관에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경영대학이 10일 교내 LG-POSCO경영관에서 '2019 Spring 츄츄데이'를 개최한다.

츄츄데이는 경영대학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에 입주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청년기업가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고 시연하는 행사다.

이번 츄츄데이에서 발표하는 기업은 △볼드박스 △인조잉 라이언즈 △티클 △스티팝 △디비디랩 △스카이랩 엔터테인먼트 △블라이미 △수호 등 총 8개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상세정보와 신청방법은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https://www.startupstation.kr)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6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경영대학 내 설립된 스타트업 육성 및 연구기관으로, 우수한 학생창업가들을 발굴해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매년 봄・가을 2회 츄츄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6개월간의 입주기간 동안 구체화한 사업모델을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 등 투자 관계자에 선보임으로써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타트업 연구원은 매학기 자체 운영하는 창업경진대회 ‘스타트업 익스프레스(Startup Express)’를 개최하고 있다. 현재 연구원에 입주한 기업들은 모두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0 대 1이 넘는 경쟁을 통해 선발된 회사들로, 스타트업 연구원은 입주사들에게 기업당 최대 500만원의 운영비와 경영본관 2층 일진창업지원센터의 창업보육공간, 승명호앙트프러너십에듀케이션센터의 청년창업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예비창업가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경영대학과 MOU를 맺고 있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아마존웹서비스 △Y 크라우딩펀딩 등의 스타트업 관계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홍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