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이메일 접수

지난해 대상 수상작인 여주대학교 김연수씨의 ‘벚꽃 아래에서 함께 날아요’.
지난해 대상 수상작인 여주대학교 김연수씨의 ‘벚꽃 아래에서 함께 날아요’.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가 ‘2019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진 밝고 따뜻한 모습, 스승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모습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된 사진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문대학 홍보에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응모는 24일 오후 5시까지다. 사진과 작품을 설명할 수 있는 간단한 사연을 포함한 참가 신청서를 전문대교협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해 접수하면 된다.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원본사진이어야 하며, 편집이나 합성은 할 수 없다. 사진 파일의 크기는 10MB가 넘지 않아야 하고, JPEG확장자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대교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상 2명에게 각각 10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우수상 3명에게 각각 5만원 상품권과 상장, 장려상 10명에게는 2만원 상품권과 상장이 주어진다.

공모전을 담당하고 있는 방성용 전문대교협 홍보팀장은 “전문대학 재학생들의 애교심을 높이면서 전문대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해마다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공모전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참된 스승과 제자 사이의 관계를 되새겨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2019년 아름다운 스승과 제자 사진 공모전 안내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