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2월까지 20회 송출, 다양한 지식 제공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팟캐스트 ‘심팟’을 운영한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고용노동부 심사평가 위탁기관이다. 훈련기관 인증평가, 훈련과정 심사, 중앙부처 훈련사업 중복성 평가, 부정·부실 훈련기관 관리 등을 담당한다. 특히 지난해 팟캐스트 ‘심팟’을 도입, 호응을 얻었다. 팟캐스트란 인터넷 라디오를 뜻하며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다. 

‘심팟’은 5월부터 12월까지 20회 송출된다. 매주 금요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안드로이드)'과 '아이튠즈(iOS)'에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을 검색하면 방송 청취가 가능하다. 3일 첫 방송에서는 이문수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이 출연, 올해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발전방향과 사업개편을 소개했다. 

‘심팟’은 지난해 시작됐지만 직업훈련 전문 내용 제공 방송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18건을 제작‧송출한 결과 누적 재생 7085회를 기록했고 ‘공공기관부문‘ 팟캐스트 순위에서 줄곧 10위권을 지켰다.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 관계자는 "직업훈련 교강사 보수교육 안내, 부정훈련 예방 공모전, 현장평가 준비 방법, 심사평가 결과 분석 등 국비 지원 훈련기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 있게 제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