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따듯한 봉사활동 펼쳐

손마사지.
손마사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대학’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수성대학교는 8일 대구시 수성구 황금동 황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체크, 손 마사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점심을 대접하는 등 경로잔치를 벌렸다.

휴먼케어봉사단과 총학생회 간부 등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간호학과 봉사단원들이 혈압·혈당 등 간단한 건강을 체크를, 치위생과는 틀니세척과 올바른 치아관리법 교육 등으로 어르신 건강 도우미로 나섰다. 또 안경광학과는 어르신들 안경 세척과 시력검사 도우미로 나섰고 피부건강관리과 학생들은 네일아트 및 손 마사지를 펼쳐 어르신들의 인기를 끌었다.

또 총학생회 및 학과 대표들도 이날 다양한 음식 마련, 복지관을 방문한 2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 잔치상’을 차려 드렸다. 학생들은 또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나만의 부채 만들기’ 등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네일 dkxm.
네일 아트.

수성대학교는 특히 학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전공동아리인 ‘조봉동’은 황금종합복지관에서 나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생신상 차리기’ 봉사에 나서고 치위생과 역시 노인전문병원에서 어르신 구강관리 봉사활동을 펼친다. 간호학과도 노인전문병원을 찾아 발 마사지 및 활력징후측정 등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간호학과 전공동아리 ‘핫하트’는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심장지킴이로 나선다.

수성대학교는 이와 함께 학생과 교직원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무료급식 행사도 달성공원과 두류공원에서 갖는 한편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 문화 확산을 위해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학점화하고, 장학생 선발에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