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과 조승균 책임교수가 대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과 조승균 책임교수가 대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 외식산업학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반은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2019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에서 메달을 휩쓸었다.

백석문화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반은 지난해에 이어 대회 참가자 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베이커리 라이브 부문 디저트 3종 라이브 5인 금상(지도교수 조승균과 김유진, 김채운, 박혜원, 이채연) △베이커리 전시 부문 케이크 부문 대상(강유미, 권현우), 금상(박주민, 이희재, 서현수, 신지훈), 동상(권수진, 공지영) △디저트부문 은상(정다복, 장은영) 동상(서희영, 심수민) △초콜릿 공예 부문 은상(이준희, 정하연, 김유정, 김성래) △빵 공예 부문 금상 개인(조상민), 팀(박찬희, 오세웅, 한예빈, 이신영) 등이다.

조승균 외식산업학부 링크사업단 제과제빵협약반 책임교수는 “대학 수업 중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이 외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데 재학생들도 뿌듯함을 느꼈을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값진 결과를 얻게 돼 감사하며, 무엇보다 고생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국제푸드 그랑프리는 국내 요리 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전시요리 경연대회로 2019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기간 중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