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개 대학원 5개 전공에서 모집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13일부터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13일부터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혜영) 대학원은 1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에서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전형은 자기소개서 20%와 연구계획서 20% 등 서류평가 4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2019학년도 전기 면접자를 대상으로 입학목적과 대학원 지원 동기에 대해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 결과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을 선택한 동기는 전공 평판이 좋아서라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나 전공 교육과정, 교수진 및 전공 운영의 우수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응답자의 55%가 자기 계발 및 평생 학습, 31%가 석사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진학했다고 답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와 정보기술 변화에 부합하는 산업 실문부야의 실천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별로 경쟁력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세미나·토론·과제첨삭·논문지도·학생상담 등 오프라인 대학과 거의 동일한 면대면 교육환경을 PC 및 모바일에서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석사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장학제도도 다양하다. 입학생의 약 90%가 장학혜택을 받고 있다. 학생들은 장학제도를 통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일정 기준 충족 시 학업기간(1학기)을 단축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조기졸업도 가능하다. 또한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병원 등 경희학원 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