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가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 활용으로 교육 혁신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김포대학교가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 활용으로 교육 혁신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Office365를 활용해 대학의 미래교육환경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교수와 학생들에게 1TB용량의 클라우드 저장소를 제공하고, Office365의 Forms 기능을 활용해 직업 기초능력 자가진단, 재학생 멘토링, 50여가지의 각종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 교직원, 산업체, 학부모, 졸업생 등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 구체적인 니즈와 실시간 환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수업 전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사전 학습이 가능한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교수방법에 있어서도 선진적 혁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중간, 기말고사를 온라인 시험지로 대체하고, 과제 제출, 창의적인 팀플레이 및 특강, 경진대회 신청서 작성 등 교육과정 및 관리에도 Office365를 활용해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학교육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김포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Office365 Teams기능으로 부서간 업무 및 정보 실시간 공유, 자료 취합, 위원회 의견 수렴, 일정 공유 등을 하고 있다”며 “각종 대학의 계획서 및 평가서 등에 필요한 실시간 의견수렴 및 통합 문서 취합 및 작성 시에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실시간 공동작업, 증빙자료 취합 등의 협업으로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