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2023 선포식.
VISION 2023 선포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10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한홍수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들과 총학생회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포항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 VISION 2023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홍수 총장의‘변화를 향해 도약하는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노정구 부총장의 포항대학교 중장기발전계획 VISION 2023 전략체계 발표,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VISION 2023은 대내외 환경분석과 의견수렴, 성과관리방안 수립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확정, 선포했다. 또한 ‘융합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잘하는 대학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 △지역이 사랑하는 대학 △내실있게 성장하는 대학 4대 발전전략과 12대 실행과제, 47개 세부실행과제로 구성됐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난의료ㆍ재난지원 전문인 양성대학’ 특성화전략 등 대학의 발전전략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한홍수 총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내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기존의 발전계획을 개선한 중장기발전계획 VISION 2023을 마련했다”며 “대학 혁신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비전과 실행과제 달성을 목표로 성과 도출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