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여대생 직무 취업특강 개최
신라대, 여대생 직무 취업특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대생 직무(브런치) 취업특강.
여대생 직무(브런치) 취업특강.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문재학)는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진로 목표설정 지원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여대생 직무(브런치) 취업 특강’을 8~9일에 이어 13~15일 5일 동안 사범관 325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이번 여대생 직무(브런치) 취업특강은 저학년 학생에게는 진로 목표 설정, 고학년 학생에게는 실전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실전 면접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학생과 지역청년 약 250명이 참석했다.

직무(브런치) 취업특강은 △현직면접관에게 듣는 면접스피치기술 △이미지 메이킹 어디까지 해봤니? △미래를 준비하는 여대생의 셀프리더십 △내일을 잡(JOB)는 여대생 유망직종 △합격을 위한 면접 보이스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신라대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저학년 학생에게는 자기주도적인 진로설정에 필요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쌓는 방법을 안내했고,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는 실전 취업 준비를 위한 이론교육 과 더불어 개인별 퍼스널 컬러 진단, 실전 면접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지역청년에게 채용트랜드와 취업성공 노하우를 알리는 등 실전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취업성공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라대는 2016년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된 이후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활발한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