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
강윤선 대표가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와 세종연구원(이사장 이요섭)이 9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강윤선 준오헤어 대표를 초청해 ‘행복 그리고 열정 이야기’라는 주제로 세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서 강윤선 대표는 교육을 강조했다. 강 대표는“인간은 교육의 산물이다. 지금 내가 어떤 교육을 받느냐가 내 미래의 자양분이 된다. 다른 곳에는 돈을 아껴도 교육하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마라​”고 조언했다.

또 “30대 경험한 유학으로 인해 인생의 꿈이 달라지고 방향도 달라졌다.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세계 최고에 대한 호기심을 갖으라. 이 모든 것이 교육으로 가능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무엇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 꾸준함 없이는 어떤 일도 제대로 되지 않는다. ‘준오’의 특별함은 꾸준함에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 보다 지금 하는 걸 더 잘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세상에는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이 20%, 시켜야 하는 사람이 60%, 시켜도 하지 않는 사람이 20% 다. 시키지 않아도 하는 사람 20% 중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은 불과 4%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는 사람이 특별한 사람이고 성공한다”라고 말하며 강연을 마쳤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