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 및 방송영상분야 교류증진 목적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지역사회 발전 및 방송영상분야 교류증진을 위해 CJB청주방송과 손을 맞잡았다.

강동대학교는 14일(화) CJB청주방송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류정윤 총장과 이성덕 CJB청주방송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동대-CJB청주방송 지역사회발전 및 방송영상분야 교류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방송영상 관련 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 활성화와 지역사회발전 및 문화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방송영상분야 기술지원 및 정보교류 상호 협력 △방송영상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인턴십 등 교육 프로그램 상호 협력 △ 지역사회 문화콘텐츠 공동 개발 및 운영 상호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이후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교환, 교육, 자문 등의 방법을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추가 상호 교류 분야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성덕 CJB청주방송 대표이사는 "강동대학교와 CJB청주방송이 함께 방송영상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정윤 총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방송현장에서 직접 실습해보며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나아가 지역사회 문화콘텐츠를 함께 개발하는 등 충북을 문화의 도시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