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을 위한 ‘대인관계와 행복’ 특강 기획

경성대 전경
경성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창의인재대학이 15일 교내 중앙도서관에서 ‘대인관계와 행복’을 주제로 인문학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심어주고 핵심역량인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며, 도전의식과 문제해결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특강은 전년도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가장 높은 요청이 있었던 ‘대인관계, 인간관계’와 ‘행복’을 접목한 주제로 기획됐다.

특강강사로는 임낭연 경성대 심리학과 교수가 나섰다. 임낭연 교수는 행복을 결정하는 요소와 행복의 결과에 대한 심리학 연구들을 바탕으로 행복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아 보고 자신의 행복을 진단하는 것을 이야기했다. 또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좋은 대인관계를 통해 행복을 증진하는 법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특강 개회 직후 손은혜 창의인재대학 외래교수가 오카리나 연주를 했으며 행복과 대인관계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청중의 관심을 환기하기도 했다.

대학 관계자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 청소년들도 참석 가능한 열린 특강으로 진행돼 200여 명이 넘는 많은 참석을 이끌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창의인재대학 인문학특강은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