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 개최
경일대,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팁 제공, 레고·AR·VR체험 통해 건축가 꿈 키운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부가 경일대 건축페스티벌 일환으로 내달 6일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학으로 초청하는 ‘청소년 건축 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진로특강과 2부 청소년 건축 진로체험으로 나눠 열린다. 진로특강은 진로진학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와 함께 강연과 토크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류영철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연구부장의 ‘미래 인재, 미래 교육’ △엄신조 경일대 교수의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진로설정 길잡이‘ △서현경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의 ’진로연계 독서로 완성하는 학생부‘ 등 자녀들의 미래설계를 위한 진로탐색 방법과 변화하는 교육 및 입시환경에 대비하는 팁을 제공한다.

2부 행사는 △레고로 이해하는 건축 모형 제작 △건축AR/VR 체험행사 등이 준비돼있다. 레고로 건축 모형을 직접 제작해보고 머릿속에서만 상상하던 건축물을 AR과 VR을 통해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김병주 건축학부 학과장은 “경북 건축대전 대상 수상과 산업계 관점 최우수 건축(시공)대학 선정, 대경·강원권 유일 교육부 특성화사업단 유치 등 특화된 경쟁력을 가진 경일대 건축학부의 면모를 이번 페스티벌에서 느낄 수 있으며, 졸업 작품 관람과 진로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축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은 사전신청 참가자 모두에게 ‘독서로 완성하는 학생부’ 도서를 무료로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JBL블루투스 스피커, 스타벅스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