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대구한의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정보 이용 안내 및 정보 검색 방법 제공
16일 열린 전자정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16일 열린 전자정보박람회에서 학생들이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학술정보원이 16일 학술정보관 창의융복합멀티플렉스에서 국내외 전자정보 자료 제공에 따른 홍보 및 자료이용 방법 안내를 위한 ‘2019년도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보 박람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 제공되는 전자책, 전자저널, 오디오북, 학술DB 등 각종 전자정보의 시연 및 체험, 홍보 기회를 제공해 전자정보 콘텐츠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전자정보 서비스 활용을 위해 마련된 체험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RISS, KOCW △한국학술정보의 전자저널 KISS △교보문고의 전자저널 교보스콜라 △명현글로벌의 교보문고 e-Book △홍지 C&S의 YES24 e-Book △앱스코 코리아의 앱스코 e-Book, CINAHL with fulltext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전자정보를 소개했다.

특히 설치된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아 응모한 학생들에게 전자책 리더기, 카카오프렌즈 노트, 카드지갑, 워터보틀, USB선풍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하정원 학술정보원장은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정보를 학생들이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이해도와 활용률을 높이고 있다”며“특히 도서전시회, 책 나눔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문화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