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서포터즈 발대식.
잡 서포터즈 발대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 SU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JOB서포터즈 ‘JOBies’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JOB서포터즈 4기 11명을 포함해 행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서일대학교 JOB서포터즈 ‘JOBies’는 2017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통해 출범한 재학생 취업홍보도우미로서, SU대학일자리본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재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용노동부, 지자체 등 정부 및 유관기관의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하는 메신저 역할을 수행한다.

JOBies 주요 활동에는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SU대학일자리본부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후기 게시, 홍보 동영상 및 이미지 제작 및 배포, 학과별 직무별 현업자 인터뷰,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을 통한 참여 독려,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활동, 교내외 취·창업 관련 행사 지원 및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우제창 총장은 활동에 임하는 JOBies 학생들에게 “서울소재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대형 일자리센터사업을 운영하며 재학생들에게 취ㆍ창업 진로지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자부심을 갖고 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영화 아이언맨의 퍼펙트한 AI비서 자비스(Just A Rather Very Intelligent System)처럼 서일대학교 JOB서포터즈 ‘JOBies’가 재학생들의 취업을 돕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퍼펙트하게 수행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