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개선 모니터링을 통해 경상북도의 대대적인 관광 서비스 개선

경북여행 미소키움단이 발대식에서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경북여행 미소키움단이 발대식에서 구호를 제창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경북도의 ‘경북여행 미소키움단’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16일 청도 한국코미디타운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여행 미소키움단(단장 성명순)은 지역 기반의 산학협력 모델의 하나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웰니스관광객 맞춤형 관광수용 태세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도 23개 시군 600여 개의 숙박업과 음식업의 실태평가를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수용태세 실태조사 및 개선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성명순 단장의 추진계획 보고 △미소키움단 위촉장 전달 및 선서문 낭독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권영진 대구시장・이만희 국회의원, 이영화 대구한의대 부총장 등 내빈 인사말 △미소키움단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여행 미소키움단은 대구한의대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과 다문화가정, 문화해설사, 외국인, 지역주민 등 5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주요 관광지 인근 사업체에 대한 실태조사와 문제점 도출,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게 된다.

특히 경북도는 경북여행 미소키움단의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300억원을 투입해 대대적인 관광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음식점과 숙박업체의 좌식 식탁을 입식으로 교체하고 메뉴판도 개선하며, 청결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방형 주방과 화장실 개선 등 경북 관광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