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일 양일간 진로·취업·여대생역량강화캠프 개최

17~18일 열린 취업역량강화캠프에서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17~18일 양일간 경주 보문단지 내 드림센터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역량강화캠프는 재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저학년진로캠프 △취업역량강화캠프 △여대생 취업역량강화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저학년 진로캠프’는 1, 2학년 재학생이 조기에 진로를 설정하고 커리어로드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캠프에서는 취업에 대한 재학생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채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3, 4학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여대생 취업역량강화캠프’는 여대생 커리어 개발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여성 친화 업종 및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 리더가 되기 위한 셀프리더십 전략을 교육했다.

‘취업역량강화캠프’는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됐으며 자신만의 강점과 가치를 발견하고 전공 및 적성에 적합한 직무 선택을 위한 3단 모듈을 작성, 이를 활용한 직무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을 실시했다.

취업역량강화캠프에 참가한 홍성수씨(경영학부 4)는 “이번 캠프를 통해 전공과 연관된 직무의 특성과 비전을 알게 돼 향후 명확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신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우리 대학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여대생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며 “학생들의 조기진로설정과 취업경쟁력 강화를 돕기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