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맞춤
지난 2월 열린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성과 보고회.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6년 연속 선정돼 올해 2억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대학이 산업체 요구의 실무형 산학맞춤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해 중소기업에 공급함으로써 청년 취업난과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함이다.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선정된 김포대학교는 그동안 △현장실습 △1팀 1프로젝트 △산학 맞춤교육 △중소기업 이해연수 △선배와의 만남의 장 △협약기업과 만남의 장 △채용박람회 등 특화된 산학맞춤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참여학생들의 중소기업 취업은 물론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산학맞춤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왔다.

김포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사업운영 평가에서 2017년도에 2개 부문(사업운영과 참여학생)에서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8년도 평가에서도 뛰어난 운영을 인정받아 우수상(사업운영)과 장려상(참여학생)을 수상한 바 있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김포대 이재수교수(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는 "지난 5년 간의 산학맞춤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의 심도를 더 한층 강화해 중소기업과 대학 및 참여학생 등 3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산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참여학생 전원이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상생형 산학맞춤 인력양성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대학교는 2018년도에 2억원의 정부 재정지원을 받아 5개학과 60명의 학생과 17명의 멘토교수 및 58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96%의 자격증 취득과 92%의 중소기업 취업률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