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지원센터가 발달장애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해 교내에서 '너를 응원해' 캠페인을 개최했다.
장애지원센터가 발달장애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해 교내에서 '너를 응원해'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장애지원센터가 20일 개신문화광장에서 충북대 학생, 교직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너를 응원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 발달장애 학생이 늘어감에 따라 발달장애의 전반적인 특성과 교수학습 현장에서 나타나는 발달장애학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다양한 발달장애의 유형과 증상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충북대 장애지원센터는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와 함께 판넬 전시, 발달장애 O․X퀴즈 등의 방식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했고, 더불어 배움의 기회가 제한되는 발달장애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펜 만들기’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무섭게 느껴지거나 불편하게 느껴졌던 행동들에 대한 오해가 풀렸고, 이번에 정성스럽게 만든 펜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공부를 꼭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기선 충북대 장애지원센터장은 “이 자리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갖고 있는 사회성, 의사소통의 어려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발달장애인 학생들의 개별적 특성을 알고 앞으로 교육학습현장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만나더라도 서로를 돕고 이해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