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알 하마디 UAE원자력공사 대표에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아주대, 알 하마디 UAE원자력공사 대표에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 3시 아주대 율곡관에서 학위수여식 진행
모하메드 알 하마디(Mohamed Al Hammadi) UAE원자력공사 대표
모하메드 알 하마디(Mohamed Al Hammadi) UAE원자력공사 대표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아주대학교(총장 박형주)는 모하메드 알 하마디(Mohamed Al Hammadi) UAE원자력공사(ENEC) 대표에게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21일 밝혔다.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은 오는 23일 오후 3시 아주대 율곡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대는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가 지난 2007년부터 UAE원자력공사 대표로서 아랍에미리트의 평화 원자력에너지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한국과 아랍에미리트의 전략적 관계를 설정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는 세계적인 원자력에너지 및 전력발전 분야의 주요 인사로 국제 행사에 참여해 △한국 원자력 산업의 높은 수준과 사업 수행능력 △한국과 아랍에미리트의 성공적 파트너십 △양국의 사업 모델 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한편 아주대는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 앞서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와 대학원 에너지시스템학과 및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교수들과 간담회를 열고 두 기관 사이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