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중심대 그룹에서

군산대의 봄.
군산대의 봄.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2019년 국립대학 공간활용 평가’에서 전국 1위에 올랐다.

이 평가는 국립대학교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교육부가 실시하는 것으로, 2009년부터 시작됐다. 각 국립대학교의 공간 배분 현황을 평가하고, 평가 결과 시설예산 분배지표로 활용해 공정하고 효율적인 공간배분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평가 기준은 △공간 배정 및 규정의 적절성 △공간 활용률 △ 교육기본시설 및 연구시설의 기준 대비 사용 면적 비율 △초과공간의 회수면적 △공간 활용 제고를 위한 노력 등 5개 항목이다.

전국의 국립대학을 거점대, 지역중심대, 교대, 특수목적대·전문대 등 4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평가했다. 군산대학교는 지역중심대 그룹에서 1위에 올랐다. 초과 공간 관리실적, 공간 배정 및 규정의 적절성 등을 비롯한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는 국립대학 시설비 예산 배분 및 신규 사업 반영 지표로 활용될 계획이다.

양현호 기획처장은 “비효율적인 공간을 효율적인 공간으로 적극 개선하고, 공간조정 위원회 등을 통해 공간 배분에 대한 구성원 만족도를 최대화하는 작업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공간 활용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면서 더욱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