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제10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가 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선문대 제10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가 수료식 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21일 선문대 국제회의실에서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동식)가 공동 주관하는 제10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황선조 총장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현태 부이사장, 배동식 본부장, (사)강공회 박장호 회장(나라지킴이 대표)등 이 참석했다.

68명의 중소기업CEO가 참여한 가운데 제10기 과정은 ‘성공하는 CEO를 위한 사장학’이라는 주제로 지난 3월 12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1번의 강의로 구성됐다. 경영자의 자질, 리더십, 마케팅 등의 기업 성공전략을 배우고 지역 유관 기관과 교류 할 수 있는 과정과 1박 워크숍 등을 통해 기업 간 네트워크 강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11차 교육은 수료식에 앞서 김현태 부이사장의 ‘인업일체경영론(人業一體經營論) & CEO 건강관리’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박장호 회장은 “2014년부터 이어 온 CEO아카데미는 실전경영과정부터 글로벌 리더십, 4차 산업 스마트 기술, 인문학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중소기업 CEO의 리더십 향상 및 핵심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교육, 기업 경영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하는 명품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기용 단장은 “과정마다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업의 수요에 맞춘 앞서가는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경제에 우리 지역 기업이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처해 지역경제 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고품격 CEO과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