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설명회 사진
2019년 해외취업 K-Move 스쿨 설명회 사진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강원관광대학교(총장 원재희)는 싱가포르 특급호텔 해외 취업을 지원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K-Move스쿨 프로그램 설명회를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관광대학교의 K-Move스쿨 해외진출 프로그램은 해외 취업 K-Move스쿨 대상자가 선발되면 국내 1개월, 해외 연수 3개월에 걸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직무교육과 어학연수 등을 받을 수 있다.

K-Move 스쿨은 해외 연수 후 바로 현지 취업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원관광대학교의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특급호텔의 프런트, 식음료업장 등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취업·창업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K-Move스쿨 프로그램은 6월초 선발을 거쳐 9월 국내 어학교육을 1개월 실시한다. 10월 중순 싱가포르로 출국해 협약대학에서 어학연수 3개월 후 싱가포르 현지 특급호텔에 취업하도록 지원한다.

강원관광대학교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K-Move스쿨 해외취업프로그램, 해외어학연수프로그램, 해외현장학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외취업 및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재희 총장은 “K-Move스쿨 프로그램은 강원도 9개 전문대 중 유일하게 진행하는 싱가포르 해외 취업프로그램으로 향후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극대화하는 계기로 삼고자한다”고 추진계획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