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프교수가 3일간 200명이상의 조리전공 재학생들에게 최고 요리기술 시전

프랑스 셰프초청 특강.
프랑스 셰프초청 특강.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동안 프랑스 최고조리학교 듀카스 에듀케이션(Ducasse Education)과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 듀카스 에듀케이션은 현존하는 최고 프랑스 요리사 중 한명인 알랭 듀카스(Alan Ducasse)가 1999년에 설립한 요리학교다. 알랭 듀카스 레스토랑 소속 쉐프를 교육시키기 위해 개발된 교육프로그램이 현재는 매년 약 3500명의 학생과 전문 쉐프를 교육하는 세계적인 교육기관으로 성장했다.

듀카스 에듀케이션 Bastien Ancelet 쉐프교수가 대학을 방문해 3일간 200명이상의 조리전공 재학생들 앞에서 다양한 요리를 직접 시연하게 된다. 또, 재학생들이 프랑스 듀카스 에듀케이션에서 고급 프랑스 요리과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6개월 간 Superior Culinary Arts Diploma 과정도 개설된다.

정상직 총장은 “프랑스 최고 조리학교인 듀카스 에듀케이션과의 이번 마스터클래스로 재학생들이 다양하고 새로운 조리법을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고 해외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듀카스 에듀케이션과 같은 해외우수기관 파트너십을 통한 다양한 교육경험의 장을 꾸준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송정보대학은 2019년에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K-MOVE스쿨 호주 조리사자격증 취득반’에 선정되면서 글로벌명품대학으로서의 입지를 입증했다. 이번에 선정된 2019년 K-MOVE스쿨 호주 조리사자격증 취득과정은 호주 정부에서 인증하는 조리사 3급 자격증(Certificate III in Commercial Cookery) 및 현지 조리사 취업을 목표로 한 과정으로 호주 정부직업교육기관인 TAFE SA와 지난 4월부터 공동교육을 운영해왔다. 이외에도 프랑스 INBP(제과제빵), 영국 Bournemouth & Pool College(뷰티), 호주 ICHM(호텔경영), 호주 TAFE SA(조리, 제과제빵, 자동차정비, 뷰티) 등 해외우수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자격증 및 공동학위 취득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