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에서 전자도서 이용방법을 안내 받고 있는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북카페에서 전자도서 이용방법을 안내 받고 있는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29일 도서관 4층 북카페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자자료 서비스 홍보와 전자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제8회 전자도서관 박람회’를 개최했다.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자도서관 박람회는 최근 전자자료 비중이 커짐에 따라 계명문화대학교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전자자료에 대한 홍보 및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자자료 이용방법 안내와 전자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화 도서관장은 “전자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컴퓨터 등 네트워크가 연결된 전자기기를 통해 도서를 열람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자도서관 이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더 많은 최신 전자정보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전자자료로는 e-Book(전자책), e-Learning(동영상강의), Book-Learning (도서강의), Audio-Book(오디오책), 도서요약본, e-Magazine(전자잡지), DBpia(국내 학술지 및 논문) 등이 있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접이식 자전거, 폴라로이드 카메라, 블루투스 이어폰, 외장하드,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