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거행
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 거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의 선서식.
대구과학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의 선서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치위생과는 5월 29일 교내 영송홀에서 ‘제14회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거행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정은심 대구경북치과위생사회장, 최문철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장, 치위생과 교수 및 재학생, 학부모 등 내외 귀빈 400여 명이 참석해 예비치과위생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선서생들을 축하했다.

선서식에서 치위생과 2학년 117명은 임상실습에 앞서 박애와 봉사의 정신으로 전문 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촛불의식과 선서를 통해 다짐했다.

정은심 회장은 “예비치과위생사 선서식을 통해 인간의 덕망과 생명에 대한 존엄함 그리고 봉사정신을 가슴깊이 되새겨 주시길 바란다”며, “향후 구강보건전문가로서의 자부심과 소양을 지닌 치과위생사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축사했다.

박준 총장은 치사를 통해 “올해 우리대학 치위생과에는 예방치과 실습실과 첨단 강의실이 신규로 구축될 예정”이라며 “우수한 교육 인프라 속에서 학문에 정진해 훌륭한 치과위생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치위생과는 대구ㆍ경북 60여개의 치과병원과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및 LINC+사업 참여로 특수교정치과 전문 인재반 및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운영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