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학생 창업지원 위해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창업캠프 운영
대구한의대, 학생 창업지원 위해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창업캠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아이디어 및 디자인씽킹 등 창업과정에 필요한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
경산시 청년CEO 아이데이션 교육 단체사진.
경산시 청년CEO 아이데이션 교육 단체사진.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 학생 10명을 선발해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창업기본교육 및 창업능력 강화를 위해 실시한 ‘2019 경산시 청년CEO 아이데이션 교육’에 참가했다.

경산시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청년창업활성화를 위해 경산지역 주요 대학(대구한의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경대학교) 재학생 40명을 선발해 청년창업자들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창업캠프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Meserach의 필요성 이해 △창업 아이디어 소개 △디자인씽킹 △사용자 리서치 작성 △아이디어 프레임워크 작성 등 창업과정에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을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창업캠프에 앞서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5월 24일 참여학생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조해종 한방바이오창업보육센터장은 “학생들간의 정보 교류와 창업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지역의 대학들이 연합해서 창업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창업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대학에서도 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 창업교육, 성과 교류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