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행정관에서 열린 산학협력 교육과정 협약식에서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오른쪽)과 이영성 한국일보 편집인 겸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숙명여대 행정관에서 열린 산학협력 교육과정 협약식에서 강정애 숙명여대 총장(오른쪽)과 이영성 한국일보 편집인 겸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한국일보와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숙명여대와 한국일보는 3일 숙명여대 행정관에서 영상제작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산학연계프로그램인 HSYCC(Hankookilbo-Sookmyung Youtube Creator Course) 개설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제반과정을 교육하는 단기코스를 함께 운영하게 된다.

오는 7월부터 2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에는 한국일보 PD가 참여해 영상 기초 교육 및 플랫폼 운영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기획을 거쳐 실제 결과물까지 발표할 예정이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HSYCC과정 수료증이 수여되며, 제작물은 한국일보가 운영하는 채널에 게재된다.

또한 교육과정 이후에도 한국일보 소속 크리에이터 활동이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광고 협찬 등의 미디어 창업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양한 영상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일보의 유튜브 영상 제작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재학생들의 영상 관련 직무 역량을 키우고, 미디어분야 진출 기회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정애 총장은 “대학과 언론사가 공동 협업해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영상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며 “학생들의 진로설계에도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