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토) 성서캠퍼스 의양관에서

사진은 지난해 6월 입학정보박람회 모습.
사진은 지난해 6월 입학정보박람회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식 입학설명회를 벗어나 수험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합격을 위한 맞춤형 입학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계명대 의양관에서 8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심층상담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는 총 6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뉘어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존(Zone)에서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설명회가 이뤄진다. △학생부종합전형준비 존(Zone)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특강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도를 실시하며 △전공탐색 및 1대 1 맞춤형 입학상담 존(Zone)에서는 계명대의 12개 단과대학의 부스가 설치돼 전공 탐색과 1대 1 맞춤형 입시상담과 함께 전공 교수들이 직접 학과소개를 진행한다. △모의면접 존(Zone)에서는 자기소개서 심화지도 및 모의면접도 가능하다. 그밖에 취업 상담 전문가와 함께 직업탐색을 할 수 있는 △직업 탐색 존(Zone), 내신 성적 산출과 합격수기 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검색 존(Zone) 등이 운영된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는 수시모집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부총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와 입시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계명대 입학팀(☏053-580-6077~8)과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gokmu.ac.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