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아이템 사업화로 학생 창업 지원

원광대가 재학생들의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팀의 창업 동아리를 선발, 지원한다.
원광대가 재학생들의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팀의 창업 동아리를 선발, 지원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가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 및 우수 아이템 사업화를 통한 학생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 팀의 창업동아리를 선발해 지원한다.

창업동아리 지원은 재학생 대상 팀 단위로 선발하고 있으며 △바이오(Bio) △에너지(Energy) △스마트(Smart) △Transportation(수송기계) △인문사회 융합(Plus) 등 창업기반기술 아이템 분야별로 모집하고 있다.

LINC+사업단은 모집된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 발표평가를 통해 실전 창업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300만원 내외의 지원금과 함께 창의아이디어뱅크등록, LINC+카페 및 창업캠프 참여 혜택 등을 제공한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창업동아리 활동은 우수한 청년 창업가가 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창업을 독려하고, 앞으로 2차 창업동아리 모집을 통해서도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