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재학생 창업동아리 지원
원광대, 재학생 창업동아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아이템 사업화로 학생 창업 지원
원광대가 재학생들의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팀의 창업 동아리를 선발, 지원한다.
원광대가 재학생들의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팀의 창업 동아리를 선발, 지원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가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 및 우수 아이템 사업화를 통한 학생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 팀의 창업동아리를 선발해 지원한다.

창업동아리 지원은 재학생 대상 팀 단위로 선발하고 있으며 △바이오(Bio) △에너지(Energy) △스마트(Smart) △Transportation(수송기계) △인문사회 융합(Plus) 등 창업기반기술 아이템 분야별로 모집하고 있다.

LINC+사업단은 모집된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 발표평가를 통해 실전 창업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에는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300만원 내외의 지원금과 함께 창의아이디어뱅크등록, LINC+카페 및 창업캠프 참여 혜택 등을 제공한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창업동아리 활동은 우수한 청년 창업가가 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창업을 독려하고, 앞으로 2차 창업동아리 모집을 통해서도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