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강화를 위한 원스톱서비스 제공

변창훈 총장(왼쪽에서 5번째)을 비롯한 대구한의대 관계자들이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왼쪽에서 5번째)을 비롯한 대구한의대 관계자들이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4일 학술정보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도는 올 2월 대학 내 취·창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대학을 선정한 바 있다.

대구한의대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및 취·창업지원 기능의 공간적·기능적 일원화와 상호 협력을 위해 진로개발센터, 취창업지원팀, 창업교육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및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15명을 선발해 취업지원프로그램과 정부의 청년고용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구은행, 식품회사 샤니와 오뚜기, 상신브레이크, TNS코리아 등 지역 우수기업과의 만남의 장에 참여해 취・창업 관련 상담을 받았다.

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창업동아리 플리마켓과 학생들의 취업걱정을 함께 풀어가는 취업 토크쇼도 함께 진행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 경북형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맞춤형 진로지도 및 취・창업지원 강화를 통한 고용활성화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교육부의 LINC+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을 통한 선도적인 산학협력으로 지역 청년들의 고용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