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연구개발, 정보 공유 및 기술∙인적자원 교류 등 포괄적∙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신동렬 총장(오른쪽)이 유한양행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신동렬 총장(오른쪽)이 유한양행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와 주식회사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가 5일 총장실에서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 건강 증진을 위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유한양행이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R&D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확대전략의 일환으로, 성균관대와 유한양행은 올해부터 바이오산업분야 기술 및 인적교류, 미래 유망 신산업분야의 창의리더를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 ‘YUHAN 신약개발 트랙’ 운영,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 개설 등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또 △신약개발 R&D협력체계 구축 △미래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사회공헌산업 공동개발 및 추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신동렬 총장은 “국가 신산업 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 발전과 인류 보건 기여라는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해 기업과 대학이 철학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 역시 “성균관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결집해 뇌질환 관련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