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현장에서 교육현안 토의 및 전문대 학생들과 미래교육 토론회 진행

인천재능대학교 본관.
인천재능대학교 본관.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제11차 국가교육회의가 10일 대학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국가교육회의는 2017년 12월 출범한 대통령직속 자문위원회로 김진경 의장을 비롯한 총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장기 교육정책의 방향 및 주요 교육정책, 교육거버넌스 개편 등을 논의하는 기구이다.

올 해 국가교육회의는 산업사회 교육정책 패러다임을 극복할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준비하고,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번 11차 국가교육회의에서는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추진상황 등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루어진다.

11차 회의에 이어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전문대학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미래교육 토론회도 진행된다. 이 토론회에는 전국 전문대 재학생 13명이 참석해 현장에서 몸소 느끼는 전문대학의 문제점과 미래 개선방향 등에 대해 발표하고 국가교육회의 위원들과 토론을 할 예정이다.

국가교육회의의 당연직 위원인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전문대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가교육회의 개최 장소로 선정된 인천재능대학교는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5년 연속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 달성(가,나 그룹) 등 정부재정지원사업 및 교육성과 9관왕을 달성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