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경남자동차고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구미대학교, 경남자동차고와 상호교류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대학교가 경남자동차고와 e-MU(군 전문학사 학위과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구미대학교가 경남자동차고와 e-MU(군 전문학사 학위과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경남 진주 경남자동차고등학교(교장 정광수)와 11일 e-MU(e-Military University)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MU란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구미대학교는 특수건설기계과,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등 3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구미대학교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정광수 교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군(軍) 차량정비 분야 기술전문 부사관 양성을 위해 e-MU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탐색하고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교육장비와 보유시설의 활용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e-MU 전문학사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에 공동 노력키로 약속했다.

경남 유일의 자동차특성화고교인 경남자동차고에는 4개 학과(정밀기계, 산업설비, 자동차, 전기전자)가 개설돼 있다. 지난해 경남 최초로 군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돼 군(軍) 차량정비 분야 기술전문 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정광수 교장은 “군협약 특성화 대학으로 교육역량이 뛰어난 구미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청소년들의 군부사관 진로 모색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대학의 최신 장비와 시설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생생한 진로체험 기회의 장을 제공함은 물론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