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이공학 관심 있는 고교생 12팀 모집

이공계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이공계 오디세우스 프로그램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지역 이공학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전라북도 교육청 지원을 받아 전북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운영하는 이공학 오디세우스 영재교육원이 제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이공계에 역량있는 지역 우수 청소년들에게 대학 우수 연구진과의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공계 분야 미래 동량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북교육청과 전북대 협력으로 운영되고 있다.

모집은 고분자․나노공학, 기계공학, 바이오메디컬공학, 전기․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화학공학, 반도체, 분자생물학, 지구환경과학, 화학, 농생명 등 11개 분야에 12개팀으로 신청 기한은 24일까지다. 

참여 자격은 전북 지역 내 고교 1학년 학생들이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지도교수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9월부터 내년 7월 까지 총 11개월 동안 실험실 연구 활동과 소논문 작성 등의 활동을 하며, 연구 프로젝트 결과 보고회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연구 활동 종료 후 프로젝트의 최종 단계로써 참여 학생들의 미래비전 설계를 위한 비전트립(Vision Trip) 참여 기회를 부여해 해외 유수 대학 연구실 및 기관 체험과 현지 대학 연구자들과의 만남도 갖는다.

모든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에게는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110시간의 교육이수시간을 인정하며 전북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전라북도 교육감 표창과 상품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전북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tstarjbnu) 공지사항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교사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우편 또는 E-mail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블로그를 참조 하거나 센터 담당자(063-270-3695)에게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